- 충북자동차산업협회 우수회원사 방문의 날 행
- AI 기반 공정혁신과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례 공유
충북자동차산업협회(회장 신희중)는 지난 10월 21일 진천산수산업단지 내 엠알인프라오토(대표이사 함상식, 함도헌)를 방문해 우수회원사의 경영현황과 혁신사례를 공유하는 현장 교류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충북지역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한 회원사 간 정보교류와 기술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충복자동차산업협회 소속 회원사 대표 30여 명과 충북도 산업육성과 김연오 자동차산업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엠알인프라오토는 1986년 창립 이후 파인블랭킹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핵심부품의 국산화와 품질혁신을 이끌어온 성과를 소개하고, AI 비전검사 시스템 및 자동사출 공정 등 스마트팩토리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협회에서는 엠알인프라오토 모범근로자 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지역 산업 발전과 현장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함도헌 대표는 환영사에서 “충북 자동차산업이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상생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엠알인프라오토는 앞으로도 기술혁신과 사람 중심의 스마트 제조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으며 협회 회원사 대표들은 생산라인 투어 및 복리후생시설을 둘러보며 기술혁신 사례를 공유한 뒤,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